혼자 여행을 떠난다는 건, 때로는 두렵지만 또 자유롭고 설레는 일이기도 하죠.
그런 면에서 대만 타이베이(Taipei)는 혼자 여행하기에 완벽한 도시입니다.
치안도 좋고, 대중교통도 편리하며, 1인 여행자에게 친절한 맛집과 카페가 많아 혼자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.
🌆 타이베이가 혼자 여행자에게 좋은 이유
- ✔ 치안이 좋고 시민들이 친절하다
- ✔ MRT(지하철)로 대부분의 명소 이동 가능
- ✔ 1인용 식사 문화가 자리잡혀 있다
- ✔ 한국어를 조금 아는 현지인도 많고 한자 표기로 대략적인 의미 유추 가능
📍 혼자 여행자에게 추천하는 코스 TOP 5
1. 대만대학교 주변 + 공원 산책
조용하고 녹음이 좋은 대학 캠퍼스를 걷다 보면 나도 현지인이 된 기분. 근처엔 감성적인 북카페, 문구점, 소품샵이 많아 혼자여도 전혀 지루하지 않아요.
2. 용산사(龍山寺) – 현지인의 일상 속으로
혼자 천천히 둘러보기 좋은 사원. 향 피우며 소원 비는 문화도 직접 체험해보세요. 근처에 화시제 야시장(華西街夜市)도 있어서 밤 산책 코스로도 좋습니다.
3. 중산(中山) – 혼자 즐기는 타이완 감성 거리
혼자 여행자의 성지 같은 거리. 북카페, 감성 편집숍, 갤러리, 미술관 등이 모여 있어 하루 종일 천천히 걸으며 소소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.
4. 타이베이 101 전망대 – 도시의 야경을 혼자 만끽
해질 무렵 방문하면 환상적인 일몰과 야경을 볼 수 있어요. 혼자라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관광지. 내부에 푸드코트도 있어 1인 식사 부담 無.
5. 스린 야시장 – 혼자도 절대 배 안 고픈 밤
야시장만큼은 혼자가 더 자유로워요! 돌아다니며 먹고 싶은 거 하나씩 맛보는 재미. 지파이(닭튀김), 대왕 소세지, 대만 우유티 필수 체험!
🍽 혼자 먹기 좋은 타이베이 맛집
- 용캉우육면 (永康牛肉麵) – 진한 우육면 국물 맛, 혼밥 자리 넉넉
- 아종면선 (阿宗麵線) – 서서 먹는 스타일, 가볍게 한 끼에 딱!
- Fika Fika Cafe – 중산의 감성 북유럽풍 카페, 혼자 책 읽기 좋아요
💡 혼자 여행자 팁
- MRT 이지카드 구입 후 충전해서 다니면 편해요 (공항,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)
- 환전은 공항보단 시내 환전소가 환율이 좋습니다
- 카페나 편집숍에선 일부 한국어 안내도 있어요
- 무료 Wi-Fi는 많지만 SIM or 포켓와이파이 추천!
혼자 떠나는 여행은 두렵지만, 한 번 해보면 잊을 수 없는 경험이 됩니다.
타이베이는 그 경험을 더 부드럽고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도시예요.
2025년, 혼자만의 여행을 꿈꾸고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타이베이로 떠나보세요 🌿
2025.03.21 - [분류 전체보기] - 2025 니가타 벚꽃 명소 ‘다카다 공원’ 완벽 가이드 – (야경, 야식, 온천까지)
2025 니가타 벚꽃 명소 ‘다카다 공원’ 완벽 가이드 – (야경, 야식, 온천까지)
일본 3대 벚꽃 야경 명소로 꼽히는 니가타현 조에쓰시(上越市)의 다카다 공원(高田公園)은 무려 4,000그루의 벚꽃이 조명과 함께 밤하늘을 수놓는 벚꽃 성지입니다.2025년 봄, 환상적인 벚꽃 야경
1daynice.com
2025.03.21 - [분류 전체보기] - 2025 일본 벚꽃 여행지 시즈오카 – (with 후지산)
2025 일본 벚꽃 여행지 시즈오카 – (with 후지산)
시즈오카 벚꽃 명소와 후지산 보며 봄 즐기기일본 벚꽃 여행이라 하면 대부분 도쿄 우에노 공원, 교토 철학의 길을 떠올리죠.하지만 일본에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은 벚꽃 명소들이 있
1daynice.com
2025.02.25 - [분류 전체보기] - ✈ 3박 4일 해외여행 추천 – 짧지만 알찬 최고의 여행지
✈ 3박 4일 해외여행 추천 – 짧지만 알찬 최고의 여행지
짧은 휴가를 이용해 해외여행을 떠나려면 비행시간이 짧고 관광지가 밀집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?3박 4일이라는 제한된 일정 속에서도 다양한 즐길 거리와 맛있는 음식, 아름다운 풍경을
1daynice.com